부산 캠핑장 추천 부산 근교 오토 캠핑장.
부산 캠핑장 추천 부산 근교 오토 캠핑장.
부산은 바다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로써 편리한 시설을 갖춘 캠핑장이 많아
캠핑 애호가들이 멀리 부산까지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5곳의 부산 캠핑장은 각각의 매력과 장점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캠핑장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영도 구청에서 관리하는 캠핑장으로 카라반을 대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부산 근교 캠핑장 중 하나입니다.
위치: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바다 전망: 캠핑장 바로 앞에 펼쳐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송도 해수욕장, 남포동 그리고 자갈치 시장이 가까워
낮에는 시내 구경 후 마트에서 장을 보고 오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편리한 접근성: 부산 도심에서 가까워 주말을 이용한 짧은 캠핑에도 적합하며, 남포동 시내와 가까워 편의시설의 접근이 편리합니다.
넓은 캠핑 공간: 사이트별 간격이 넓어 텐트를 설치하고도 넉넉한 공간이 있어 옆 사이트와 간격이 넓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활동: 캠핑 외에도 해안가에서 산책,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관광 명소에 접근하기 좋습니다.
.
가격: 1박 2일 기준 약 30,000원~60,000만원(주말_
예약 방법: 영도마리노 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2. 삼락생태공원 캠핑장.
낙동강 옆에 위치한 삼락생태공원은 철새 보호를 위해 일부 시즌에만 이용 가능한
부산에서 유명한 캠핑장 중 하나인 삼락 캠핑장입니다.
작성자인 본인 또한 이 캠핑장을 자주 다녔으며,
인근에 캠핑 장비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 필요한 장비는 바로 공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위치: 부산 사상구 삼락동
장점: 낙동강 줄기를 따라 자리 넓은 캠핑 공간과 함께 캠핑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생태 체험이 가능하며,
시즌에 따라 낙동강 탐사도 가능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해양레저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특징: 낙동강을 등지고 반대편에는 아파트 단지가 있어 밤에는 배달 음식을 시켜 먹기에도 용이한 위치에 있으며,
캠핑장 내에도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처음 캠핑을 하는 분들에게 캠핑의 재미를 알게 해주는 캠핑장입니다.
가격: 시즌에 따라 다릅니다. 쓰레기봉투 구입 필수. (별도 주차비 있음)
예약 방법: 부산시 공공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가능
1회 최대 2박 3일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3. 부산 오랑대 공원.
오랑대 공원은 우선 부산 근교 캠핑장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일전에는
무료 캠핑장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인근에 연화리가 있어 신선한 해물을 먹거나 포장해서 캠핑 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원 주차장 끝에 화장실이 있으나 세면대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워낙 많은 캠퍼들의 방문 후 쓰레기와 장박 텐트로 부산시에서
캠핑을 금지한다는 얘기는 들었으나, 워낙 넓은 부지라 분명 캠핑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위치: 부산 오랑대 공원.
장점:바닷가 앞에 위치하여 멋진 뷰를 볼 수 있으며, 인근 연화리에 많은 편의점과 식당이 있어,
미니멀 캠핑에 용이한 부산 오랑대는 진정한 부산 캠핑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징: 바닷가 앞에 위치하여 낭만을 즐기기 좋으며, 바닷가를 따라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물론, 일부 다이버들이 다이빙을 하거나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낚시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 부산의 유명한 바다 송정과 해운대 그리고 기장의 바닷가들이 있어
낮에는 서핑이나 수영을 즐기고 올 수도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4. 기장 어느 바닷가 캠핑장.
해운대와 송정을 지나 기장을 넘어 울산으로 가는 해안도로를 가다 보면 운전자 입장에서 우측에 기장 바다가 보입니다.
이때 보면 중간중간 텐트들이 하나씩 보입니다. 정확히 부산 기장 캠핑장이라 칭할 수도 없으며 어떠한 주소를 칭할 수 없는 이유는
일부 사람들만 이용하던 곳이 많은 사람들이 보이며 상인들이 평상을 올려서 자릿세를 받기 시작하면서입니다.
작성자 본인 또한 일전에 이용하던 무료캠핑장이
현재는 유료 및 캠핑 금지 구역으로 정해져 명확한 주소를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치: 부산시 기장읍.
장점: 바닷가 앞에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며, 낮에는 바닷가에 보이는 조개를 줍거나 작은 꽃게를 채집하며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곳이나, 지정 주차장이 없다는 단점과 마트를 가기 위해서는 차량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징: 수영을 하거나 다이빙에 자신 있는 분들은 간혹 물속에서 전복이나 문어를 채집하여 취사를 하는 것이나,
이는 엄연히 합법적인 부분이 아니라 권장을 드리지 못합니다.
결론.
이와 같은 바닷가를 끼고 있는 부산 캠핑장들은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수상 레저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을 선택할 때는 예약 가능 여부와 캠핑장의 특징을 잘 살펴보시고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사전에 필요한 준비를 완료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캠핑시 필수품인 텐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