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유학 및 이민

컬리지 입학을 위한 에세이 샘플.

by 캐나다 백수 2020. 6. 6.
728x90
반응형

컬리지 입학을 위해 자체 시험을 치는 경우를 대비하여 여러 에세이를 읽어 보는 것이

시험 당일 브레인스토밍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기본적인 에세이 작성법에 대해선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아래 에세이는 단순 컬리지 자체 시험을 위한 에세이란 것을 분명히 해두겠다. 

차후 컬리지 과제로 제출 하는 MLA 등 이외의 에세이 작성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자체 시험의 경우 시간 제한 내 글자 수를 맞추고 기본 구성에 맞게만 에세이를 작성하면 된다. 

그 내용의 깊이나 옳고 그름에  대해선 크게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상식적인 주제를 벗어나서 작성하면 안 된다.

예를 들어 언어에 대한 주제를 두고 환경오염이나 전혀 다른 내용으로 작성하여선 안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근거에 맞게 뒷받침을 할 수 있다면 문제는 없겠지만 그렇게 의견을 둘러서 언급하면 뒷받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부분

염두에 두자.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래 에세이는 영어 포기자가 뒤늦게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여 라이팅 형식으로 작성 한 부분이니

참고만 하면 된다. 이런 저련 에세이를 많이 읽어 보는 것 또한 도움이 되니 참고 바라며 아래 부족한 에세이를 보며 

“나는 이런 식으로 서술하는 게 좋을 거 같다”라는 부분을 찾아 스스로 A/S를 해보길 권한다. 

 

차후 조금 더 다듬어진 에세이 샘플 또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영어 마스터 분이나 강사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초보의 눈높이에 맞게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결론 부분은 도용 방지를 위해 기재 하지 않으며 필요시 따로 쪽지나 댓글로 요청 하길 바란다. 

 

 

 

Topic : Should students be required to participate in organized school sports

 

   What do people think more important between education and health? From a long time a go many people have been interested in the students’ education. Even though some parents, who are interested in the educational environment, believe that sport is not necessary for students, many parents claim that students need a lot of experience in their school. Of course, some students, who are addicted to smart phone game, do not want to participate in organized school sports. However, sport have a lot of advantages. One of them is students can play with friends. What students want is that students make a lot of memories in their school days whoever they are.

Therefore, it goes without saying that students need to participate in organized school sports. 

There are two main factors to support this point of view: to make cooperation and competition.

 

      To begin with, the most important reason is that the cooperation makes students happy.Students can make teamwork because sports basically need teamwork. For example, baseball need eleven players and it is against other teams.Like this, eleven students can make teamwork.Therefore, students will get the cooperation naturally whoever they are.

 

      On top of that, it is a fact that life is competition everyday. Even at this moment there are a lot of competition in modern society. Like this, whether they are students or not basically people have to compete. 

Experts say that competition makes people improve and develop. Therefore, students can learn about competition through the sports. There will be nothing better than this method.

 

 

In conclusion, as society develops,  이하 부분은 따로 요청 문의 및 요청 바랍니다. 

 


<변역>

 

 

사람들은 교육과 건강 사이에서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져왔다. 교육환경에 관심이 많은 일부 학부모들은 학생들에게 스포츠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물론 스마트폰 게임에 중독된 일부 학생들은 조직적인 학교 스포츠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스포츠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중 하나는 학생들이 친구들과 놀 수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원하는 것은 학생들이 학창 시절에 자신이 누구든 간에 많은 추억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조직화된 학교 스포츠에 참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러한 관점을 뒷받침하는 요인은 크게 협력과 경쟁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이유는 협력이 학생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스포츠는 기본적으로 팀워크가 필요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팀워크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야구는 11명의 선수가 필요하고 그것은 다른 팀들과 맞서야 한다. 이처럼 11명의 학생이 팀워크를 이룰 수 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그들이 누구든 자연스럽게 협동심을 얻게 될 것이다.

 삶은 매일의 경쟁이라는 것은 사실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현대사회에서 경쟁이 치열하다. 이처럼, 그들이 학생인지 아닌지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경쟁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경쟁이 사람들을 향상하고 발전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스포츠를 통해 경쟁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 방법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