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정보.

캐나다 토론토 근교 캠핑장 예약 방법.

by 캐나다 백수 2020. 6. 10.
반응형

캐나다는 캠핑의 성지라 불릴 만큼 다수의 캐네디언들이 캠핑을 좋아한다.
가까운 비치(레이크)나 공원만 가도 사람들이 잔디에서 숯불로 바베큐를 해먹으며 아웃도어를 즐기는걸 볼 수 있다. 거기다 그런 바베큐를 할 수 있는 시설도 구비 되어 있다.

캐나다의 캠핑장은 한국처럼 국가에서 운영하는 캠핑장과 사설 캠핑장이 있지만 대부분이 국가에서 운영을 한다.

토론토 캠핑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예약을 필수로 한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회원 가입을 한 뒤 원하는 캠핑 스타일을 초이스 한다.

캠핑 사이트가 한국식으로는 오토캠핑장 처럼 개인 사이트가 넓어 주차도 가능하며 텐트도 칠 수 있다.
많은 캐네디언들이 캠핑카나 카라반을 주차하여
스케일이 큰 캠핑을 하는 걸 볼 수 있다.
예약시 캠핑 사이트당 주차 가능 차량은 한대 이며 그외 차량(친구나 지인의 방문)은 관리실에 꼭 보고하여 차량 확인증을 받아야한다. 그리고 주의 사항으로 사이트에 전기가 들어오는지 꼭 확인을 하여야 한다.


그리고 백컨트리는 한국식으로 백패킹이다.
한국에선 허가 되지 않은 곳에서 암암리에 백패커들이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한다.
하지만 캐나다는 국립 공원 내 따로 백패킹이 가능하도록 해두었다. 물론 전기가 들어오지 않으며 부대시설이 배치되어 있지 않다.

토론토 인근 캠핑장 예약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위 사진처럼 지도를 이용하여 토론토를 클릭하여 인근에 가능한 캠핑장을 초이스 하면 된다.
여기서 인근이란 한국처럼 한시간 이내의 거리가 아니라 가까운 곳은 한시간 이내지만 기본이 차량으로 이동 시간이 두시간 이상의 거리이다.

토론토 근교 캠핑장

참고로 토론토 겨울 시즌에는 거의 모든 캠핑장이 클로징을 하니 꼭 사전에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동계 시즌에는 캠핑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으니 차후에 새롭게 포스팅 하겠다.



이어서 토론토 캠핑 예약시 원하는 캠핑장, 날짜, 텐트 수, 인원 수를 체크 하여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 하면 된다.
여기서 인원수는 캠핑 사이트당 최대 6명 이므로 가격에는 변동이 없다.

초록색이 예약 가능 한 사이트이며 중간중간 화장실이나 개수대가 설치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결제는 카드결제만이 가능하다.

결제 후 정확하게 예약이 되었는지 더블 체크 하면 비로소 예약이 완료 된다.

토론토 캠핑장은 입실, 퇴실이 오후 2시이니 참고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